|
글 수 557
일단 가장 중요한 이야기를 하고 넘어가야 할 것 같구만. 커세어는 마영전의 린과도 같다.
전투성능은 좆구린데 귀여워서 하는거라 이거지. 룩딸용 캐릭을 원하는가? 그럼 넌 커세어야! =========================================== 일단 내가 탄 트리는 소드맨 소드맨 바바리안 바바리안 커세어 커세어 이다. 그러니까 내가 찍을 수 있었던 스킬에 한해서 이야기 해 보겠다.
소소바바커커 트리는 딜포터 포지션이다. 직접적으로 딜링스킬을 가지고 딜을 함과 동시에 아군 버프 및 적을 방해하고, 적의 위치를 이동시킨다. 만약 강력하고 빠른 연타공격을 하는 퓨어 근거리딜러를 목표로 커세어를 노린다면, 그만두는것이 좋을 것이다. 소소바바커~ 소소바바바~ 한번의 전직의 차이로, 딜량이 거의 세배이상 차이나기 때문이다. 감히 말하건대 5차전직을 무엇으로 하냐에 따라 당신은 검시타가 되느냐 블래스터카록이 되느냐로 갈리게 될 것이다. 다시 소소바바커커 트리의 이야기로 돌아와서, 딜링의 상당부분을 바바리안 스킬 '어그레서'가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어그레서'가 하향당할 시 딜링 수준이 엄청나게 약해질 것으로 사료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어그레서'의 하향은 거의 무조건이라고 보고있기 때문에, 오픈시 커세어 트리를 탄다면 딜포터 소소바바커커 보다는 탱커 트리를 타면서 버프를 가진 탱커 포지션으로 타는게 좋을것으로 보인다. 탱커는 각종 탱커스킬의 사용을 위해 방패착용을 강제하고 있다. 커세어의 '쌍수맹공'은 정말 매력적인(쌔진않지만) 스킬이므로 이를 포기하지 않으려면 단검과 방패를 가지고 장비 스왑을 해가며 플레이 하는것도 한 방법 이겠다. 하지만 정말 딜의 80퍼센트 이상을 '어그레서'에 의지하고 있기 때문에, '어그레서'의 하향을 확인했다면 망설임없이 하플라이트쪽으로, 그러니까 탱커의 스킬과 '커세어'란 직업의 특성(파티버프)을 혼합하여 버프탱? 탱벞? 아무튼 그런식의 운용이 가장 무난한 운용방식이 되지 않을까. 단, 탱커의 어그로 스킬과 바바리안의 어그레서 두가지 모두가 하향을 당한다면, 단언컨대 커세어는 지옥의 직업이 될 것이 분명하다. | ||